사천시, 더불어 나눔주택 임대인 공개모집 

사천시, 더불어 나눔주택 임대인 공개모집 

기사승인 2021-02-10 09:29:56
[사천=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오는 24일까지 20일간 주거약자의 주거안정을 위한 '2021년 더불어 나눔주택'의 임대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나눔주택은 빈집, 65세 이상 노인거주 주택, 20년 이상의 공동주택을 리모델링해 저소득층, 신혼부부, 청년, 귀농·귀촌인, 문화예술인에게 주변시세의 반값에 전·월세 임대하는 사업이다.


임대인은 주택 리모델링 비용의 80%, 최대 1500만원을 지원 받아 주택을 리모델링하는 대신 임차인에게 최대 4년간 주변시세의 반값에 의무 임대해야 한다.

시는 주거약자의 주거기반 마련과 노후 빈집 활용을 위해 지난 2년간 3동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경남도 전체를 기준으로 13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나눔주택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돼 있다.

시는 임대인이 선정될 경우 저소득층(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청년,(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신혼부부, 귀농·귀촌인, 문화예술인 등 주거약자를 대상으로 임차인을 3월께 모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더불어 나눔주택 사업이 빈집 등 노후주택에 대한 사회적 문제 해소와 저소득층 등 사회경제적 약자의 주거비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