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학식은 2일 창원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택트 방식으로 열렸고, 사전 제작된 영상을 활용해 창원대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실시된 입학식 행사는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됐다.
1부와 2부로 나눠 열린 이번 입학식은 입학식 슬로건 영상 및 대학 홍보영상 상영, 개회사, 입학선언, 신입생 선서, 총장 훈사, 김주복 총동창회장 축사, 축하공연(유아교육과), 총학생회 및 동아리연합회 소개, 대학구성원 10인의 축하메시지, 선배와의 토크쇼(학생홍보대사 및 신입생), 교가제창(음악과 및 특수교육과), 폐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입학식 행사 중 신입생들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와 기념선물도 제공됐다.
이호영 총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한명 한명의 신입생과 눈을 마주치고 악수를 하는 입학식을 갖지 못하는 점은 안타깝지만, 온라인 입학식은 신입생에게 자긍심, 소속감을 심어주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입생 모두가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마음껏 꿈의 나래를 펼치고,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창원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또한 대학 홈페이지에 오리엔테이션 사이트 개설을 통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