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소식] 사천시, 삼촌포 용궁수산시장 주차타원 건립공사 착공

[사천소식] 사천시, 삼촌포 용궁수산시장 주차타원 건립공사 착공

기사승인 2021-03-31 10:26:36
[사천=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삼천포구항 주변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상습적으로 발생되던 주차난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31일 사천시에 따르면 4월 중 국비 52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88억원을 투입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된 '삼천포 용궁수산시장 주차타워' 건립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선구동 용궁버스주차장 부지에 지상 2층, 연면적 6173㎡ 규모로 건립되며, 오는 11월 준공이 목표다. 주차 대수는 버스 24대, 승용 170대로 모두 194대다.

주차타워 내에는 전통시장 및 관광정보를 제공할 인포메이션센터와 이용자 편의시설인 화장실과 옥외 전망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 버스와 승용차량 주차 동선 분리, 무인정산시스템 등 최신 스마트 주차관제설비를 도입해 주차장 이용자들의 이용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축물 외관은 내부에서 바닷가를 조망할 수 있도록 투명한 재질의 마감재를 사용하여 바닷가에 위치한 지리적 특징을 살린다.

특히, 삼천포구항 도시재생사업으로 진행 중인 블루웨이 통합경관 사업(스카이워크 조성사업)과 주차장 보행자 동선을 연결시켜 전통시장, 관광자원과 연계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으로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주차타워 건립으로 전통시장 인근의 불법 주차 해소와 관광객 유입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로 전통시장과 주변 상권 활성화가 이뤄 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 극단 장자번덕 '운수대통' 경남연극제 대상 수상 

경남 사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극단 장자번덕이 제39회 경상남도연극제에서 상을 싹쓸이했다.

극단 장자번덕이 '운수대통'으로 제39회 경상남도연극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단체상 대상에 이어 정으뜸 배우가 우수연기상, 이훈호 연출가가 연출상을 수상하면서 3관왕을 거머쥐었다.  


지난 2013년 '호접몽' 이후 8년 만에 대상을 받은 극단 장자번덕은 오는 7월 경북 안동과 예천에서 열리는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에 경남도 대표로 참가한다.

'운수대통'은 금괴를 숨겨놓고 기억을 잃어버린 치매 노인과 금괴를 숨겨놓은 사실만 아는 중풍 걸린 노인, 온갖 병을 앓다가 구안와사까지 온 친구 노인 등 3명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코미디극이다.

특히, 노인들을 주인공으로 우리 사회의 단면을 이야기하려 했는데, 노인 문제를 비관적으로 이야기한 것이 아니고 그 분들을 위로하는 공연으로 꾸며졌다.

장자번덕은 오는 4월 9일과 10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상 수상작인 '운수대통'을 지역민들에게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극단 장자번덕 이훈호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가 좋게 나와 기쁘다. 좀 더 작품을 다듬어 대한민국연극제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천시, 전통시장 5일장·방문판매업체 방역점검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을 위해 전통시장 5일장과 방문판매업체에 대해 방역점검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오는 5월 31일까지 관내 4개 5일장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홍보와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방역점검은 전통시장 5일장이 타 지역 상인들의 방문이 많은 것은 물론 소비자 간의 밀집도가 높은 등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환경이기 때문에 마련됐다.

아울러, 시는 서울 관악구 방문판매업체 확진자 발생에 따라 현재 사천시에 등록돼 영업 중인 25개 방문판매업체에 대해 오는 2일까지 긴급 집중점검을 시행한다.

현장 방문을 통해 사업장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 준수여부 점검과 함께 감염우려가 높은 홍보관 운영 자제 등을 권고할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관내 40여개 직업소개소에 대해서도 긴급 방역점검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언제든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접어들 수 있는 상황인 만큼 힘들고 어렵지만 상인, 영업주들은 물론 이용객들도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