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관 분야 학술지인 WJG는 인용지수(Impact factor) 5.742로 관련 분야에 있는 연구자들이 논문 등재 및 인용으로 많이 찾는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로 알려져 있다.
편집위원은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는 것을 포함해 그동안 연구와 논문 발표 실적 및 중요도와 학계 기여를 심사해서 자격을 결정하게 된다.
강기문 교수는 암의 방사선치료 분야에서 특화돼 다양한 암 관련 기초 및 임상 연구, 논문을 국내외 학회에 발표하는 등 방사선치료 분야의 발전에 기여해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2022년부터 2025년까지 편집위원으로 학술지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강기문 교수는 현재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술지에 15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경남FTA활용지원센터, 일본과의 첫 FTA인 RCEP 활용방안 설명회 공동개최
창원상공회의소 경남FTA활용지원센터는 부산본부세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지역 수출기업의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설명회를 오는 11일 오후 2시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김성열 부산본부세관 주무관이 지난 2월1일 발효된 RCEP 협정의 규정 중 원산지결정기준과 관세혜택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RCEP은 세계 경제규모의 3분의 1인 총 15개국(아세안 10개국, 한국,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협정이자 일본과는 처음으로 맺어진 자유무역협정이다.
설명회 참여신청은 창원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