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경남도의 출산장려정책에 동참하기 위한 임산부 전용 금융서비스를 적극 개발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추진하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에 동참·홍보하는 등 농협은행의 ‘임산부 우대 지원 사업’과 인구보건복지협회의 ‘임산부 배려 캠페인’이 연계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최영식 본부장은 "최근 국내 출생률이 0.84명 수준으로 세계적으로 최하위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NH농협은행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임산부 배려문화 활성화’ 등 경남도 출산장려정책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7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모집
BNK경남은행이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참신한 의견을 제시할 고객패널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제7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BNK경남은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고 개선 등을 요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BNK경남은행과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경남ㆍ울산ㆍ부산지역 거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BNK경남은행 고객패널에 선정되면 BNK경남은행 상품 등에 대한 고객평가와 제도개선 및 기타 각종 행사 등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또한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오프라인 회의참석 및 우수 패널 선정 등에 따라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고객패널 운영과 별도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추진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금융지식 함양과 진료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사1교 결연학교를 44개교 더 늘려 현재까지 BNK경남은행과 1사1교 금융교육을 맺은 결연학교는 총 247개에 이른다.
◆신현열 신임 한국은행 경남본부장 부임
신임 한국은행 경남본부장에 신현열 한국은행 인사경영국 소속 국장이 오는 8일자로 부임한다.
신현열 신임 본부장은 한양대(학사)와 서울대(박사)를 졸업하고 1991년 한국은행에 입행했다.
한국은행의 주요 부서인 조사국, 금융안정국, 뉴욕사무소 등을 두루 거친 금융·경제 전문가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