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청년창업캠프는 청년들의 창업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의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창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이론교육으로 △로컬크리에이터 및 창업 사례 △시장분석 △상품전략 △소통전략 △자금 흐름짜기 등을 우선 교육하고,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전문가 상담을 통해 실전에서 적용이 가능한 창업아이디어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실시한 ‘청년창업캠프’에는 33명이 참여했으며 수료한 청년들이 음식, 차류, 공예품 등으로 밀양 지역에서 창업해 현재 성업 중이다. 올해 청년 창업캠프에는 27명이 참여한다.
◆20일 경남FC 개막경기, 밀양종합운동장서 개최
설기현 감독이 이끄는 경남FC의 첫 홈경기가 오는 2월20일 오후 4시 밀양종합운동장에서 서울이랜드와 펼쳐진다.
두번째 경기는 1주일 뒤 2월 27일에 부산아이파크, 세번째는 3월13일에 전남드래곤즈, 네번째는 4월3일에 광주FC와 밀양종합운동장에서 경기를 가진다.
대대적인 선수단 물갈이와 강도 높은 동계훈련으로 K리그1 승격을 간절히 준비해 온 경남FC, K리그 공식경기에 데뷔하는 김포FC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이번 시즌에서의 관전 포인트다.
올 시즌 K리그2는 새롭게 합류한 김포FC를 포함해 11개 구단이 참가하며, 팀당 40경기를 치르게 된다.
정규라운드 44라운드를 마친 후에는 K리그1 승격을 위한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K리그2 4위와 5위 간 준플레이오프는 10월19일, K리그2 3위와 준플레이오프 승리팀 간 플레이오프는 10월23일에 열릴 예정이다.
밀양=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