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해양관리협의회, 지속가능 수산물 창원포럼 개최

창원시-해양관리협의회, 지속가능 수산물 창원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2-03-24 00:28:17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해양관리협의회(MSC)와 ‘지속 가능한 어업과 책임있는 수산물 소비’라는 주제로 지속가능 수산물 창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 11월 창원시와 해양관리협의회(MSC)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어업과 책임 있는 수산물 소비에 대한 공감 및 인식 증진을 위해 창원시와 해양관리협의회(MSC)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해양관리협의회(MSC)는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위해 지속가능어업 국제 규격을 제정하고 에코라벨 도입을 장려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로 지속가능어업 활동을 인증하고 독려하며 소비자들이 지속가능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어업을 위해 국제표준(MSC인증)을 제정하고 세계 각국 정부와 민간기업, 어업인들에게 이를 따르도록 장려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어획량의 약 19%가 MSC 인증 어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2019년부터 안전한 수산물 공급과 수출증대, 해외시장 개척에 필요한 국제인증 지원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수산물 공급을 위한 수산물 국제인증에 대한(ASC, MSC 등)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어업인의 인식 전환을 통한 친환경 수산물 생산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수산물을 안전하고 믿을 수 있게 소비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미래 세대가 건강한 바다를 누릴 수 있도록 어장환경개선 등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수산물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생산자의 올바른 어업활동과 해양생태계의 보호로, 소비자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산물이 제공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