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대입설명회' 개최 [교육소식]

경남교육청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대입설명회' 개최 [교육소식]

기사승인 2022-03-28 17:32:35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새학기를 맞아 거점 국립대학교와 교육대학 입학 관계자를 초청해 학생・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최신 진학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입 설명회를 4월 중에 개최한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동부(창원)와 서부권(진주)에서 같은 주제와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3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때 아이디가 없으면 회원가입을 한 뒤 행사신청 항목에서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하면 된다.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 입시설명회, 교육대학교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는 지난해 입시 결과를 전형별로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올해 대입 준비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학기 초 학생・학부모의 관심이 많은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교육대학교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는 4월7일 경남교육청 공감홀, 4월 8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부산교육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입학사정관이 강의하고 참여자들과 소통한다.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 입시설명회는 4월12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4월13일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경북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입학사정관이 2022학년도 대학별 입시 결과와 2023학년도 지원전략을 강의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특징과 준비 방법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하는 학생・학부모에게는 2023학년도 대학별 대입전형의 특징과 2022학년도 학생별 수시모집 지원 대학의 입시 결과 등 진학 정보가 수록된 자료집을 제공한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코로나의 장기화에 따른 학력격차 우려와 진학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4월30일 육군・해군・공군・국군간호 사관학교 입학 관계자 초청 입시설명회, 5월14일 국립 특수대학교 4개 과학기술원 입학 관계자 초청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직업계고 해외 인턴십’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구촌 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 사업인 ‘경남형 직업계고 해외 인턴십 듀얼 시스템 연계형 설명회’를 28일 삼천포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독일 해외 인턴십을 희망하는 학생과 교직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지난해 해외 인턴십에 합격한 삼천포공고 졸업생과 독일 직업교육 전문기관의 현지 관계자가 인턴십 과정을 설명했다.


듀얼 시스템 연계형 프로그램은 공업계열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말한다. 

1학년 때 대상자로 선발된 학생은 언어(영어 및 독일어) 교육과 독일 기업인 지멘스와 연계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 참여해 세계적 기업에서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