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승마공원 ‘함안 군민의 날’ 다양한 체험 행사 진행 [함안소식]

함안군승마공원 ‘함안 군민의 날’ 다양한 체험 행사 진행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4-18 18:30:02
경남 함안군민의 날을 맞아 함안군승마공원에서는 4월22~23 양 일간 함주공원에서 승마체험, 당근 간식주기, 편자던지기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승마체험 및 편자(고리) 던지기 놀이는 무료로 진행된다. 체험 행사는  내방객 누구나 가능하며 승마체험을 통해 승마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말타기를 하지 않아도 말과 친해 질 수 있는 당근 먹이주기 체험도 진행한다. 평소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말을 가까이에서 보고 만지며 친해질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기회이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승마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없는 어려운 운동이라는 인식이 있다”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말과 친해져 승마에 대한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가 승마 대중화와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안군, 중대재해 예방 종사자 안전 소통함 운영

함안군은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의견을 청취해 함께 안전한 일자리를 만들어가고자 ‘안전 소통함’을 운영한다.
 
안전 소통함은 군내 산림녹지과 1곳, 함안군산불대응센터 1곳으로 총 2곳에 설치했다.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해당 작업장소의 위험요소와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가장 잘 알고 있는 현장 작업자인 종사자의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안전 소통함은 종사자가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아울러 군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상 종사자가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필요한 조치를 이행해야 함에 따라 △종사자 간담회 및 설문조사 △종사자 온라인 게시판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중대재해를 막기 위해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안전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사)함안길천사 동물복지 업무협약 체결 

함안군은 동물복지 상생협력을 위해 비영리 사단법인 (사)함안길천사(대표 김영복)와 지난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함안군과 함안길천사는 함안군유기동물보호소의 전반적인 시설운영에 있어 효율적인 방안을 논의하였고, 올해 2월 함안 길천사가 사단법인으로 발족됨에 따라 함안에서 발생하는 유기동물에 대한 입양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함안 길천사는 함안군에서 발생하는 유기동물의 구조와 임시보호, 동물 입양에 따른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군은 함안 길천사에서 수행하는 각종 동물보호와 관련된 홍보 및 행사 등에 함께 참여하며 동물복지와 보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의 동물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게 된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동물복지와 보호는 모든 군민이 함께 실천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이라며 “함안 길천사와 함께 지역사회에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함께 확산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문예회관,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6462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군은 오는 5월부터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 및 연회장에서 ‘우리동네 일상예감 프로젝트’ 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감상형 3개반과 체험형 3개반으로 총 6개반(성인 2개반 학생 4개반)이 운영되며 1강좌에 수강생 30명씩 모집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성인 대상 강좌로는 기타 초급반, 중급반과 학생 대상 강좌로는 클래식반, 연극마술반, 무용반, 뮤지컬반이 개설될 예정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문화예술회관 이용률을 높이고 함안군민 누구나 찾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 군민 무료정보화교육

함안군은 무료정보화교육을 통해 군민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2023년 군민 무료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함안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수업료와 교재비는 무료이다. 정보화시대에 꼭 필요한 기초 교육을 3주 간격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키오스크’, ‘스마트폰’, ‘컴퓨터기초’, ‘한글 문서작성’,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과정을 번갈아 개설한다.

수업은 매주 월~목요일 2시간씩 진행되며, 가야, 칠원, 군북의 3곳에서 장소에 따라 오전반(오전 10시~12시), 오후반(오후 2시~4시), 저녁반(오후 6시30분~8시 30분)등을 선택할 수 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