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의 핫플레이스 우주천문대, 과학문화 향유 제공 [밀양소식]

밀양의 핫플레이스 우주천문대, 과학문화 향유 제공 [밀양소식]

기사승인 2023-05-22 16:28:11
경남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이하 우주천문대)는 (재)경남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2023 과학관 공동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이 됐다.

2023 과학관 공동사업은 경남도 내 과학관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과학문화거점센터 연계사업 발굴·지원으로 과학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우주천문대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오는 10월 말 어둠 속에서 과학적 추리를 통해 체험을 하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주천문대 대표 행사인 ‘외계인 대축제’와 연계해서 진행할 특별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우주천문대는 2020년 5월 개관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진행해 온 과학교육의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유일 외계행성 및 외계생명체를 주제를 가진 천문대로 국립밀양기상과학관과 함께 위치해 있으며, 인근 대도시와 접근성이 뛰어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최영태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밀양의 핫플레이스인 우주천문대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전시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롭고 색다른 추억을 남기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아리랑오토캠핑장의 문화가 있는 캠핑 주간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밀양아리랑오토캠핑장에서 문화가 있는 캠핑주간 첫 번째 이야기로 ‘퓨전현악 3중주와 함께하는 봄의 향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타 지역 거주자가 주 이용객인 밀양아리랑오토캠핑장의 활성화를 위해 ‘2023 밀양 방문의 해’와 발맞춰 마련됐다.


가야금을 비롯해 기타와 바이올린이 함께 어우러진 퓨전 현악 3중주 공연이 펼쳐졌다. 200개 사이트에 전국 곳곳에서 찾아온 약 500여 명의 캠핑객을 대상으로 열렸다.

문화가 있는 캠핑주간은 오는 6월과 9월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밀양시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대한노인회 밀양시지회는 22일 가곡동 체육공원 내 게이트볼 경기장에서 ‘제19회 대한노인회 밀양시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여가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노후생활의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경기는 19개 팀 115명이 예선 리그를 거친 후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상동면 장미축제 성황

밀양시 상동면 상동체육공원에서 2023년 상동면 장미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22회 상동면민 체육대회와 동반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변검공연, 마술공연, 가수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 증 재미를 제공하고 면민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전체 길이 총 6.8km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상동 명품 장미꽃길은 밀양강의 경치가 어우러진 안인제방길과 금호제방길 양편으로 조성돼 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