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출향 인사들의 연이은 고향사랑 기탁 [창녕소식]

창녕군, 출향 인사들의 연이은 고향사랑 기탁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06-23 23:05:34
창녕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연일 기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2일에도 장마면 동정리 출신의 황동열 씨가 연간 최대 기부금액인 500만원을 창녕군에 기부했다.

황동열 씨는 “타지에서 생활하지만, 마음은 항상 고향인 창녕에 머물러있다. 이번 기회에 고향사랑기부제라는 좋은 제도를 접하고 동참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김해시에 거주 중인 황동열 씨는 평소에도 지역 대학교에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선행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부로 창녕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6개월 만에 모금액이 1억 원을 돌파했다”라며, “창녕군을 사랑하는 향우들의 관심이 군을 한층 더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창녕군 길곡 상길마을 ‘생명사랑 행복마을’ 현판식 개최

창녕군은 22일 길곡면 상길마을 마을회관에서‘생명사랑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선정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길곡면 상길마을, 보건소, 길곡면장, 부면장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자살 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교육, 생명지킴이 위촉장 수여, 현판식, 단체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생명사랑 행복마을은 지역 현황에 밝은 군민을 생명지킴이로 위촉해 해당 마을의 65세 이상의 우울 고위험군 독거노인 대상으로 주 1~2회 안부전화, 월 1회 방문 및 마음돌봄키트 전달 등 모니터링 활동을 실시하는 지역주민 주도형 이웃 돌봄 문화 확산사업이다.



◆창녕마늘 종구갱신 지원사업 추진

창녕군은 창녕마늘의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창녕마늘 종구갱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창녕마늘 종구갱신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15억원으로 전문 생산 농가가 주아를 활용해 종구(씨마늘)를 재배하고, 마늘 농가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산되는 씨 마늘은 주아종구(주아유래 종구)와 우량종구(조직배양 종구)로 나눠져 있으며 각 종구는 바이러스 감염률이 낮아 생산량이 약 30% 정도 높으며 품질도 좋다.

올해는 200t의 물량으로 농가당 최대 10망(우량종구는 2망)을 지원하며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각 농협을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창녕군 고암면 지사협, 개인택시조합창녕지부와 업무협약

고암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22일 개인택시조합 창녕지부와 협약을 맺고 ‘교통약자 이동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고령 노인, 장애인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 100여명이 고암면과 창녕읍을 오갈 때 택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연주 면장은 “교통약자 이동지원 사업이 노인 등 지역의 교통약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특화사업을 지속 발굴해 추진토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