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작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3대한민국관광사진 공모전 드론분야에 작품을 출품해 은상(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다.
서 작가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늘어난 업무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노력하며 올해 5가지 목표 중 대한민국사진대전 입선, 경상남도사진대전 추천작가 선정,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4대 상 중 하나인 IPA 국제사진 공모전 특선 등 4가지 목표를 이뤄냈다.
서 작가는 “올 한 해 개인적으로 목표했던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돼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나누고 싶어 기탁하게 됐다”며 “아쉽게 이루지 못한 공무원 예술대전 초대작가 등단은 다음 목표로 하고 꾸준히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합천문화예술봉사단, 생활문화동아리 발표회 개최
경상남도 생활문화활성화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합천문화예술봉사단(대표 전호연)이 주관하는 생활문화동아리 성과 공유 발표회가 지난 27일 합천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우리함께’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발표회는 지난 6월 본 사업 공모에 선정된 합천문화예술봉사단과 합천색소폰, 합천어린이풍물단, 진주 금호전통예술진흥원 등 가지각색의 예술 단체가 참여해 살풀이춤, 색소폰 연주, 교방굿거리춤 등 그간의 활동 성과를 선보였다.
생활문화동아리는 문화예술 소외 지역인 합천군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군민들의 삶의 활력과 생산적인 일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합천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여성폭력추방주간 홍보캠페인
합천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위원장 이선기 부군수)는 28일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왕후시장 일대에서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여성폭력추방주간’은 폭력 없는 사회를 위해 여성 폭력 방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간으로, 여성폭력방지기본법에 따라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된다.
합천군, 합천경찰서, 합천가정상담센터,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아동청소년분과,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등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합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회의 개최
합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7일 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지원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지역의 다양한 기관·단체 관계자 및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지역사회안에서 방과후 아카데미가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청소년들에게 종합서비스를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실무진과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합천교육지원청, 합천군보건소, 합천군지역아동센터, 드림스타트, 희망복지지원단 관계자 등 8명의 위원들이 참석해 2023년 운영 현황 및 지역자원 연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합천 문인협회, 제31회 문학의 밤
한국문인협회 합천지부(지부장 최병태)는 제31회 문학의 밤 및 합천문학 제31호 발간 기념회를 지난 27일 합천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민좌 경제문화국장, 성종태 군의회 부의장, 박근생 교육장을 비롯한 내빈과 합천문협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8월 열린 제8회 한글사랑백일장 및 제28회 황강백일장에 입상한 학생들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백일장에서 초등부 대상 합천초 박시윤 학생과 중고등부 대상 평화고 안진 학생 등 40여명의 학생들이 수상했다. 우수작품들은 ‘합천문학 제31호’에 합천문협 회원들의 창작품들과 함께 실렸다.
◆새마을운동 합천군지회, 5R 자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개최
새마을운동 합천군지회(회장 박진식)는 지난 27일 신소양체육공원에서 17개읍면 200여명의 남녀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5R 자원재활용품 수집경진대회를 펼쳤다.
행사는 생활 주변에 버려지거나 방치되고 있는 재활용 자원을 집중수거해 그 수익금으로 공동체 나눔 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들은 마을에서 수집한 재활용품을 한 곳에 모아 분리작업을 통해 트럭 55대 총 40여톤의 폐자원을 수거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