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철 군수 "남명학습관, 명문 공립학원으로 역할 충실할 것" [합천소식]

김윤철 군수 "남명학습관, 명문 공립학원으로 역할 충실할 것" [합천소식]

기사승인 2023-11-29 18:20:52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윤철)는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사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교육발전위원회의 핵심사업인 남명학습관에 대한 정원 조정 및 전문업체 위탁운영 연장에 대해 심의했으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20년 동안 진행한 장학사업, 방과후 학습 프로그램 운영, 교육여건개선사업 등 지속적인 인재육성사업을 통해 관내 중고등학교 진학 및 수도권 우수대학 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윤철 이사장은 “오늘 논의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남명학습관이 명문 공립학원으로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교육 개최

합천군은 지난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24년 1월 보탬e 전면 개통을 대비해 사용자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마련됐으며 시스템의 주요 기능과 사용방법, 운영사례 등을 위주로 진행됐다.


1차시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 대상 교육에서는 △보조사업자 선정 △교부결정 수행점검 및 정산검토 등 보조사업 운영에 대한 이해와 2차시 민간보조사업자 대상 교육에서는 △공모사업 신청 △수행사업계획 신청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보고 등 보조사업 수행에 대한 실무 이해를 도왔다.

이동률 기획예산담당관은 “내년부터 보조사업의 전 과정을 온라인 시스템으로 진행하는 만큼 지방보조금의 체계적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건전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前 재외합천향우연합회 회장 류석문, 합천군교육발전기금 5백만원 기탁

前재외합천향우연합회 류석문 회장은 지난 28일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윤철)를 방문해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힘써달라며 교육발전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류석문 전 회장은 “합천군의 교육발전과 향토인재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합천군 관내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윤철 이사장은 “합천 교육발전을 위해 나눠주신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하신 교육발전기금은 학생들의 학업환경개선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승아크루, 합천군교육발전기금 2백만원 기탁

승아크루 장승아 단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지난 28일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윤철)를 방문해 교육발전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승아크루팀의 올해 공연출연료를 모아 기탁한 것이다.

승아크루는 합천에 거주하는 30~40대 주부들로 구성된 줌바공연팀이다. 제야 군민대종 타종행사 등 군에서 활발히 댄스공연을 하고 있으며, 2022년에도 공연출연료를 모아 합천군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