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농산물수출협의회는 1996년에 조직되어 지역 내 농산물 수출을 촉진하고 농업인 소득 증가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매년 경남도 수출탑 수상 농가를 배출하고 있으며, 2017년 이래 꾸준히 수출액 700만 불을 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회원들과 성낙인 군수, 도의원, 군의원, NH농협창녕군지부장, 농축협·산림조합장, 기관·단체장 등 150명이 참석해 대회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회원들은 결의를 다지고 정보 공유를 통해 농산물 수출의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모색했다.
특히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전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날 창녕군에 전달된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윤석종 회장은 “창녕군 농산물이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 곳곳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남여우수선수선발대회 창녕서 오는 5일 개최
창녕군은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창녕군민체육관에서‘2023년도 전국남여우수선수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태권도협회와 창녕군태권도협회가 주관하며 창녕군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엘리트 태권도 선수 8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올해 고등부 이상의 전국규모대회 입상자와 전국 종별 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 학년별·체급별 1위를 수상한 선수만이 참가 가능한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태권도대회이다.
경기는 체급별(8체급) 토너먼트 개인전으로 치러지며, 3전 다승제 방식을 적용한다. 체급별 1~3위 입상자에게는 2024년도 태권도 국가대표선수 선발 최종대회 출전권이 부여되므로 어느 대회보다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성낙인 군수는“창녕군은 올해로써 3년째 이 대회와 함께하며 대한민국 태권도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내년 국가대표에 선발되돼전 세계에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위상과 품격을 드높여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밀양창녕지사, 창녕군가족센터에 후원금 전달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밀양창녕지사(지사장 김장수)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육아용품 상자와 온누리상품권 등 200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이번에 밀양창녕지사에서 후원한 물품은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보디로션과 이유식 용기, 물티슈, 물통 등으로 구성된 ‘건강보험 하늘반창고 육아용품상자’ 15박스와 온누리상품권 45만 원이다.
◆창녕군 농촌교육농장협회, 현장 견학 시행
창녕군은 1일 창녕군농촌교육농장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농촌교육농장 현장 견학을 시행했다.
군은 지난 10월 농촌교육농장 육성과 역량 강화, 네트워크 구축 시스템 마련 등 농촌체험 관광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창녕군농촌교육농장협회를 구성했다. 이번 현장 견학은 농촌교육농장협회 회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첫 사업이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업 활동이 이루어지는 모든 농촌자원을 학교 교과 과정의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과 연계한 농장이다. 현재 창녕군에는 모두 10곳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현장 견학 대상농장은 학교와 연계한 진로 체험을 주제로 올해 농촌진흥청주관의 농촌교육농장 경진대회에 입상한 ‘하하수미 농장’과 인기 체험인 와인과 커피를 주제로 운영하는‘블루썸와이너리 농장’이다.
◆창녕군사회복지협의회⋅따오기 어린이집연합회 봉사단, 어르신 정서 지원사업 시행
사회복지법인 창녕군사회복지협의회는 따오기 어린이집연합회 봉사단과 함께 어르신 정서 지원사업으로 ‘사과 같은 내 얼굴 예쁘기도 하지요’를 덕인러브힐에서 시행했다.
이날 시행한 ‘사과 같은 내 얼굴 예쁘기도 하지요’에서는 양로시설과 요양원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자신감과 마음의 안정을 주기 위해 얼굴을 아름답게 가꾸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창녕군사회복지협의회는 정서 지원사업을 위해 선정한 덕인러브힐과 부곡온천요양원, 창녕치매전담요양원 등 세 기관을 방문해 오는 12월 말까지 사업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창녕학부모회 운영 사례 나눔 및 교육장 사랑방 실시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식)은 12월1일 창녕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 학부모회 회원 40여명이 참여해 2023년 창녕학부모회 운영 사례 나눔과 교육장 사랑방을 했다.
1부에서는 각 학교에서 운영한 학부모회 운영 사례를 발표, 창녕을 담은 사진 동아리, 학부모회 소통 사례, 새내기 학부모회 출발기, 환경 mate 체험, 학부모회가 주도하는 봉사활동 등 학교 안팎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사례들을 사진과 영상으로 공유했다.
2부에서는 학부모님의 사회로 진진가 게임, ‘교육장 풀어 바일러’, 설문을 통해 듣는 창녕교육현안 등을 재미있게 소통하며 교육장과의 생생토크 시간을 가졌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