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보도 중점 기획순찰, 안전한 보행공간 조성 [거제소식]

거제시, 보도 중점 기획순찰, 안전한 보행공간 조성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3-12-04 23:07:03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시민 중심의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아주동을 시작으로 8개 동 지역 보도 중점으로 기획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아주동은 보도 노후가 심하고 가로수(메타스퀘이아, 느티나무 등) 뿌리 보도 들림 현상 심화로 크고 작은 불편사항이 잦은 지역이다. 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관련부서와 ‘척척거제 박반장’과 협업해 불편사항을 발 빠르게 조치 중이다.


시는 이달 22일까지 나머지 동 지역도 보도블럭 들림 및 침하 현상 등 주민 불편사항을 빠르게 순찰 및 정비할 예정이다.

면·동 기동순찰반 척척거제 박반장은 약 7개월 간 활동으로 총 1596건 발견해 1364건을 해결해 전체 85%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했다.



◆거제시, 2024년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거제시는 취약계층에 영양보충 지원을 위한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국비 10억2500만원을 확보했다.

시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내년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추진할 예정으로 바우처 지원 희망자는 주소지 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농식품바우처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은 관내 거주 중위소득 50%이하 가구(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를 대상으로 한다. 국내산 채소, 과일, 흰우유, 계란, 육류, 잡곡, 꿀, 두부류, 단순가공 채소류, 산양유를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 현물지원 방식으로 1인가구 기준 월 4만원(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원)을 지급한다. 관내 농·축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GS더프레시, GS25편의점, 온라인 농협몰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