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군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알리기 위해 시내 중심가인 농협은행 함양군지부 앞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군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열매를 달아주며 이웃돕기 성금 모금과 함께 활발하게 홍보했다.
추운 날씨에도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한 함양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동순) 회원 30여명은 군민들에게 지역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시민들의 자율적인 모금 참여를 독려하며 행사장의 온도를 높였다.
행사장에 참석한 진병영 군수는 "작은 나눔과 실천이 하나씩 모여 사랑의 열매를 풍성하게 맺을 수 있다"며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사랑과 온정이 넘치는 함양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전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함양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날 행사의 모금액은 106만7000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함양군 성금모금 목표액은 1억400만원으로 성금 모금 결과 2억2200만원의 성금이 모금되는 등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열기가 뜨거웠다.
군의 올해 성금모금 목표액은 1억2,100만 원으로 내년 1월말까지 모은 사랑의 열매 수익금과 이웃돕기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의 지원에 쓰이게 된다.
이웃돕기 성금모금에 참여를 희망하는 각급 기관단체나 군민은 군청 사회복지과, 읍⋅면사무소 등의 창구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함양군, 수원 메가쇼 2023 시즌2 참가...우수 농식품 60여종 전시·판매
경남 함양군은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4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수원 메가쇼 2023 시즌2'에 참가해 군내에서 생산되는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시 판매 활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에는 군내 12개 업체(우리가, 지리산산골흑돼지, 진앤진푸드, 함양천령산약초, 까매요, 정가네식품, 별빛담은마을, 오가뷰, 삼민목장, 지리산송지블루베리, 딸기엄마양파아빠, 굼찬농장)에서 참여해 흑돼지 가공품, 청류, 차류, 건강식품, 부각, 전통주, 꿀 등 특색 있는 함양 농식품 60여종을 선보인다.
'수원 메가쇼 2023 시즌2'는 홈&라이프쇼, 키친, 푸드 등 400개사 1500개의 부스 규모로 관람객을 맞이하게 된다.
이번 메가쇼 참가로 전국 각지의 특색 있는 지역 먹거리와 가공 상품 등을 알 수 있고 다양한 소비자들과 만남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높은 현장 매출, 유통 판매 개척, 신규고객 유치 등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활용해 농식품을 생산하는 중소 농식품 업체가 홍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메가쇼 참가로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함양군 농식품의 우수성 홍보와 판로확대를 통해 참여업체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