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상부 거더 공사를 위해 차량 교통통제 기간은 당초 23일 진행 예정되었으나, 기상 악화(강풍주의보 발효)에 따른 작업자 안전확보를 위하여 오는 29일로 변경했다.
이번 거치공사는 당초 18일로 예정되었으나 우천으로 23일 1차 변경, 강풍으로 29일 2차 변경되어 잦은 계획 변경으로 인하여 기존 도로 이용자 및 주민들의 혼란을 야기시킬 수 있지만, 안전한 거더 거치작업을 위하여 불가피한 변경이라고 밝혔다.
통제구간은 기존 국지도 58호선 거가대로 거제시→옥포방향, 옥포방향→거제시, 송정램프B교 부산→옥포방향 3곳이다. 통제방법은 3차례 (9시30분, 13시, 16시)에 걸쳐 10분씩 일시정지 통제하게 된다.
◆거제시 헌혈의 날, “월 2회 증회 운영합니다”
거제시는 원활한 혈액 수급과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거제시 헌혈의 날’을 월 2회로 증회 운영한다.
시는 지역 내 헌혈의 집이 설치되지 않아 매월 13일에 ‘거제시 헌혈의 날’을 운영하였으나 오는 2월부터 월2회로 증회 운영하기로 했다.
오는 2월 ‘거제시 헌혈의 날’은 13일과 29일 운영할 예정이다. 거제시청 주차장 헌혈버스를 통해 헌혈 할 수 있다. 헌혈 가능 시간은 오전10~11시40분, 오후1시~4시이다.
◆거제시, 관광안내표지판 일제조사 및 정비 실시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다가올 봄철 관광객 맞이를 대비해 관광객들이 쉽고 편하게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1월29일부터 2월29일까지 관광안내 및 유도 표지판에 대한 일제조사와 정비를 실시한다.
종합관광안내판, 관광지 유도표지판 등 총 282개 관광안내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일제조사는 오탈자 등 내용 오기와 훼손으로 인한 보수대상을 점검하고 신설, 보수, 철거(이설) 대상 시설물을 파악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신규 설치하는 표지판은 주변 시설물을 최대한 활용해 통합 설치하여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표준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