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이재명, 오늘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비명계 잠재울 통합 메시지 나오나

이재명, 오늘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비명계 잠재울 통합 메시지 나오나

기사승인 2025-01-30 10:20:1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연합뉴스
심언경 기자
notglasses@kukinews.com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방문해 문 전 대통령을 만난다.

지난해 9월 8.18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 연임을 확정지은 후 4개월 만의 만남이다. 이 대표는 당초 이달 초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할 계획이었으나 제주항공 참사로 일정을 미뤘다.

최근 비명(비이재명)계를 중심으로 민주당 내 일극체제를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민주당의 지지율 답보가 이러한 당 내 분위기에 따른 것이라는 의견이다.

앞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와 친명(친이재명)계를 겨냥한 글을 게재했다. 김 전 지사는 “2022년 대선 이후 치러진 지방선거와 총선 과정에서 치욕스러워하며 당에서 멀어지거나 떠나신 분들이 많다”며 사과를 촉구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을 모욕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을 일방적으로 폄훼했던 언행들에 대해서는 발언 당사자의 반성과 사과는 물론 당 차원의 재발 방지 노력이 필요하다”고도 했다.

이 가운데 이 대표와 문 전 대통령이 어떤 이야기를 주고받을지 관심이 쏠린다. 정치권에서는 이 대표가 문 전 대통령과의 만남을 통해 통합 메시지를 강조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심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