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제22회 전국무용경연대회 개최

경상대학교, 제22회 전국무용경연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0-07-28 16:19:23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상대(GNU·총장 권순기)가 주최하고 인문대학 민속무용학과(학과장 김미숙)가 주관하는 제22회 전국무용경연대회가 오는 8월 15~16일 이틀 동안 경상대 GNU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경상대 민속무용학과는 이번 전국무용경연대회 참가자를 8월 11일(오후 4시)까지 모집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학교장 혹은 무용학원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일반부는 개인 자격으로 신청)이고 신청서류는 경상대 인문대학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접수(인문대학 누리집 '무용경연대회 또는 방문접수·우편접수(경상대학교 인문대학 102동 110호)하면 된다. 참가비는 개인부문은 1인당 10만원, 단체부문은 1팀당 12만원이다. 

개인 참가부문은 중등부(저학년·고학년), 고등부(저학년·고학년), 일반부로 나뉜다. 경연종목(작품 소요시간)에는 독무(3분 이내), 군무(5분 이내)가 있다. 

단체 참가부문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뉜다.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실용무용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실용무용은 스트릿댄스(힙합·비보이·왁킹·락킹·팝핀·얼반 등), 스트릿댄스 외(재즈댄스·케이팝댄스·벨리댄스·댄스스포츠 등)으로 이뤄진다. 

심사 결과 일반부 특상, 고등부 고학년(특상-장려상), 단체(특상-장려상), 대상(1명), 지도자상(2명) 수상자에게는 총장상을 수여하고, 일반부(1등-장려), 고등부(저학년 특상-장려상), 중등부(고학년 특상-장려, 저학년 특상-장려, 단체 특상-장려) 수상자에게는 인문대학장상을 수여한다. 

대회 참가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등 대회 주최 측의 공지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대회장에 입장할 수 없고 입장 시간도 참가부문과 학년별로 정해져 있으며 당일 무대 연습은 불가한 것 등이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 인문대학 민속무용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