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세기원·KTL 청렴웹툰 캠페인 전개

중진공, 세기원·KTL 청렴웹툰 캠페인 전개

기사승인 2020-08-24 10:16:42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이 24일 한국세라믹기술원(원장 유광수, 이하 세기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정동희, 이하 KTL)과 합동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유관기관 공동 청렴웹툰 캠페인‘을 전개한다.

3개 기관은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부패·공익신고제도, 공공기관 갑질 등의 주제로 기관별 특성과 사례를 담은 맞춤형 웹툰을 릴레이 방식으로 제작해 일상 속에 청렴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청렴웹툰 1편은 인사청탁을 주제로 세기원에서 제작했다. 올해 순차적으로 총 4편을 더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국민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관별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SNS채널을 통해 합동으로 홍보를 진행한다.

3개 기관은 경남 진주 혁신도시 이전 직후부터 지역사회 친화활동 과 부패방지·청렴활동을 함께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단체 외부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지난 7월 함께 머리를 맞대고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청렴문화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부패방지 시책 확산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청렴웹툰 캠페인을 통해 청렴문화에 대한 직원과 고객, 국민을 대상으로 관심도를 환기하고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의지를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도 이사장은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간의 정보교류와 합동 청렴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중진공, 세기원, KTL 등 3개 기관은 부패방지·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업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