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소셜아이어워드 2020 관광 페이스북 분야 ‘대상’ 수상

창원시, 소셜아이어워드 2020 관광 페이스북 분야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0-09-08 18:02:27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창원 상상길을 비롯한 창원관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상길 홍보 페이스북 계정’이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미디어 평가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0’에서 ‘관광 페이스북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한다.

상상길 홍보 페이스북 계정은 2016년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한 글로벌 이벤트‘Write Your Name in Korea!’를 통해 창원 상상길과 상상북에 이름을 새긴 전 세계 2만3000명의 상상인을 대상으로 2018년부터 상상길과 창원관광에 대한 문답을 주고 받으며 창원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외국인 대상 전용 페이스북 계정이다.

한편 공공기관 분야는 우정사업본부, 광역지방자치기관 분야는 경상북도, 공공서비스 분야는 서울관광재단 등이 수상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속적인 관광콘텐츠 개발과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창원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