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전략발표회 개최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전략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20-10-30 17:49:46

[함안=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30일 군청 별관3층 회의실에서 종합물류기업 ㈜한진과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전략발표회를 개최했다. 

군은 올해 4월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한진, 농협함안군지부와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발표회는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함안수박 홍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수립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근제 군수, 이광섭 군의회의장, 한진 노삼석 대표, 조근수 농협함안군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한진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선행됐다. 

감사패 전달식에서는 조근제 군수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전개한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기획 및 콘텐츠 개발에 대한 노고와 성과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한진 노삼석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지난해부터 신사업 개발 및 그룹 사회공헌 등 그룹 마케팅을 총괄하며 한진의 CSV 활동을 추진해온 조현민 전무를 비롯해 함안군 지역농협 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전략 방안에 대한 발표와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한진은 올해 코로나19로 수박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수박농가를 대상으로 판매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안수박 CSV 활동을 시작했다. 

함안수박 CSV 활동의 일환으로 ‘#식탁위수박’ 키워드로 ‘함안수박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유명 셰프와 협업해 실제 레스토랑 디저트로 출시하는 등 함안수박에 대한 이미지 변화를 이끌어냈다. 

또한 카카오 쇼핑하기·선물하기 입점, NS 홈쇼핑 라이브 판매, 기프트 카드 제작 등 주요 온라인 유통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의 틀을 벗어난 판매 채널을 확대했으며, 생산자와 구매자 간의 직접 연결을 통해 상품 가격경쟁력 확보 및 농가 실질 소득 증대에 힘썼다.


발표회에서 조근제 군수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관내 수박농가의 어려움이 컸는데 한진의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함안수박 브랜드 가치 상승과 판매 증가가 이뤄져 깊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진 및 지역농협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함안수박 사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홍보마케팅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