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전국 유명 베이커리투어 실시

[창원문성대학교] 전국 유명 베이커리투어 실시

기사승인 2020-11-07 16:05:34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전국 유명 제 과제빵점 투어를 하는 ‘전국 유명 베이커리투어’프로그램을 시행했다.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 30명이 참가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에 유명한 제과제빵점 방문을 통해 해당 분야의 직업을 체험해 취업을 위한 조언이나 소양 능력을 갖기 위해 이뤄졌다. 


재학생들은 천안 뚜쥬르과자점 빵돌가마점을 시작으로 명장 홍종흔베이커리 본점을 방문하고 마지막으로 서울 토탈베이커리시스템에서 젤라또 및 초콜릿 교육을 받았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직무체험을 통해 베이커리의 업무 환경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어 취업 준비 역량이 향상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문성대, 도서관 직무체험 실시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전문대학혁신사업의 하나로 5일부터 6일까지 도서관 직무체험을 시행했다.

문헌정보과 학생 24명이 참여한 이번 직무체험은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및 지혜의 숲 도서관, 서울 코엑스 내 별마당 도서관을 방문했다.


5일 출판도시 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지혜의 숲 관람 및 센터 주변, 책방 거리를 함께 걷는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다. 

활판 공장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활자를 보유하고 국내 유일 100년 넘은 활판인쇄 장비가 작동하는 과정을 실제로 볼 수 있었다. 

직접 활자를 활용해 원하는 문구를 인쇄해본 학생들의 얼굴에는 신기함이 가득했다. 

이어 출판문화공동체이자 국내 유일의 출판문화산업단지의 중심인 지혜의 숲 도서관을 탐방했다.

6일에는 서울 코엑스 내 개방형 도서관인 별마당 도서관을 방문해 차별화된 도서관 견학으로 도서관에 대한 개념을 확장할 기회의 장이 됐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