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관 진주시의원, '진주시 평생학습도시 지원을 위한 결의안' 대표발의

윤성관 진주시의원, '진주시 평생학습도시 지원을 위한 결의안' 대표발의

기사승인 2020-12-08 14:01:58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진주시의회가 지난 7일 개최된 제225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경제복지위원회 조례안 등 의안심사에서 21명의 발의자를 대표해 더불어민주당 윤성관(경제복지위원장) 의원이 '진주시 평생학습도시 지원을 위한 결의안'을 대표발의 했다.

윤성관 위원장은 "진주시가 평생학습도시 추진을 통해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학습기관 및 학습자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시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결의문에 따르면 진주시의회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해 시민들이 개인의 역량 향상 및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시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예산편성과 가용자원을 최대한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진주시의회는 진주시가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평생학습 정책 추진 및 평생학습망(Network) 구축을 통해 교육도시 진주의 옛 명성 회복과 평생학습 공동체 형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협조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윤 위원장은 "시민들이 행복한 진주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평생교육을 위한 기반구축, 평생학습 문화 확산 등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평생학습도시 공모를 위해 오는 2021년 재지정평가에 대비해 그동안 사업 추진을 위한 조례제정,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지역주민 조사 결과, 사업 전담부서 설치, 시‧군‧구 평생 교육협의회 구성‧운영, 평생 교육사 배치,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