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2021년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 운영

사천교육지원청, 2021년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 운영

기사승인 2020-12-09 13:31:33
[사천=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생방송으로 오는 21일부터 24까지 사천 및 경남지역 초등학교, 중학교 예비 학부모를 위한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을 운영한다.

 2021년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 운영의 실효성으로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의 주체로서 예비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할을 정립하며 건전한 교육관과 학부모 역할 구현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은 8개 거점학부모지원센터(진주,김해,양산,거제,통영,사천,함안,함양)에서 공동 기획해 운영하는 비대면 예비 학부모 온라인 교육으로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전문가와 학교선생님이 들려주는 생생한 학교생활과 질의응답으로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님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김법곤 교육장은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을 통해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의 교육참여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며, 교육공동체와의 협력 강화 등 학생들의 학습과 학교생활의 적응을 위해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학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전인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길" 당부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