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장터, 국내 전통시장 플래그십스토어 개장 

하동 화개장터, 국내 전통시장 플래그십스토어 개장 

기사승인 2021-02-09 18:19:15
[하동=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은 경남지역 전통시장에서는 처음으로 하동 화개장터에 플래그십스토어를 8일 개장했다.

화개장터 플래그십스토어는 지역특산물, 시장 대표 상품,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한 곳에 전시 및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중기부는 지난해 8월 침수피해를 입은 하동 화개장터에 플래그십스토어 사업 지원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플래그십스토어는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이다.

경남중기청은 화개장터에서 기존에 운영하던 하동 녹차 전문 판매장과 관광안내소가 있던 공간을 새롭게 리뉴얼하여 플래그십스토어를 조성했으며, 판매 상품 구매와 결제, 배송이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는 비대면 결제방식을 도입해 방문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하동 지역특산물과 지역 대표 상품을 한 곳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화개장터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농산물을 브랜드화 하기 위해 ‘○○○화개(하게)’라는 세트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으며, 또한 하동군을 대표하고 있는 우수 상품들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판매 상품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화개장터는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에 발맞춰 전통시장의 변화에 앞장섰다.


이번 개장식 행사에는 이상창 경남중기청장과 윤상기 하동군수가 참석해 플래그십스토어 개장에 축하의 뜻을 밝혔으며, 직접 상품 구매 시연을 하는 등 플래그십스토어 사업의 성공을 기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