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하동군,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기사승인 2021-02-15 10:13:36
[하동=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하동군(군수 윤상기)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농업발전을 선도할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2021년 하동군 농업인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치유농업 1개 과정 50명이며, 신청자격은 하동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교육 금지로 자택PC 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온라인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4시간 총 100시간 일정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된다.

이번 농업인대학에 개설될 치유농업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분야로 농장 및 농촌경관을 활용해 정신·신체적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제공되는 모든 농업활동을 말한다.

지원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하동군 적량면 한옥정길 91 농촌진흥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농업인력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전봉환 농촌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환경이지만 농업인들이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나가는데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