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경남대 LINC+사업단, '금속적층제조ICC 교류회' 개최

[대학소식] 경남대 LINC+사업단, '금속적층제조ICC 교류회' 개최

기사승인 2021-07-21 17:11:16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20일 산학협력관 5층 산학협력세미나실에서 ‘2021 LINC+ 금속적층제조ICC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지역의 전통 제조산업과 동반 성장하는 LINC+ 금속적층제조 ICC운영 전략과 ▲고부가 특수합금 적층소재 기술 ▲Blue/Green 레이저 장비기술 ▲용접기반 적층 고도화 기술 등을 공유하고, 특성화 기술 개발 및 기업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류회에서는 한국기계연구원 박창규 박사의 ‘레이저 응용 기초 및 KIMM의 기술’과 한국기계연구원 조대원 박사의 ‘아크와이어적층(WAAM) CFD 모델링 및 유동 가시화’를 중심으로 한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지창욱 박사의 '선박용 대형 부품의 WAAM 적용기술'을 중심으로 한 특강 및 경남대 금속적층제조센터 및 주요 진행사항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남대 LINC+사업단 금속적층제조ICC센터는 교육과정으로 GT극한소재부품 첨단 접합, 레이저복합가공 주문식 과정, Hybrid 적층공정 캡스톤 과정 등 시제품 제작과제와 연계한 다양한 과정을 통해 인재를 양성을 하고 있다.

 
◆마산대 창의·융합동아리, 제6회 여성엔지니어 캡스톤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마산대학교 최초의 창의·융합동아리인 '아름다운 메아리'가 지난 15일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된 대한전기학회 여성과학기술위원회 주관 제6회 여성엔지니어 캡스톤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창의·융합동아리는 상이한 계열의 2개 이상의 학과가 상호 융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적극적인 대외 활동을 통한 취·창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마산대학교 뷰티케어학부(지도교수 김해남)와 스마트전기과(지도교수 황정원)가 결성했다.


이번에 수상한 '휴대용 셀프케어 뷰티디바이스'는 코로나19로 피부샵 방문을 통한 피부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발됐다. 

뷰티 디바이스 산업 현황을 반영하고 시제품 개발을 위해 시장조사, 저주파기기 활용 및 회로설계, 3D 케이스 제작 등을 직접 기획· 설계· 제작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