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임기제공무원 7개 분야 7명 모집 [거제소식]

거제시, 임기제공무원 7개 분야 7명 모집 [거제소식]

22일~24일 원서 접수…6월 21일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

기사승인 2022-05-19 14:46:12
경남 거제시가 공인노무사, 드론운영 등 7개 전문 분야를 담당할 임기제공무원 7명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 분야 및 인원은 ▲공인노무사(6급, 1명) ▲건축구조전문가(6급, 1명) ▲드론운영(8급상당, 1명)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9급상당, 1명)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운영대표자(6급상당 1명), 방과후아카데미 팀장(8급상당 1명), 청소년지도사(9급상당 1명)이다. 


시험방법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채용기간은 2년간이며, 사업의 필요성과 근무실적 등에 따라 5년 범위에서 연장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로, 거제시청 행정과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분야별 자격요건, 채용절차 및 근무조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일자리/경제▸채용정보▸시험안내에서 확인하거나 거제시 행정과로 전화하면 된다.


◆거제시, 6.1 지방선거 공직자 정치적 중립 주문

박환기 거제시장 권한대행이 19일 거제시공무원노조지부장, 국·소장 및 면·동장이 참석한 간부 회의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과 '특별감찰 강화'를 주문했다.

이는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들의 정치행사 참석, SNS를 이용한 특정 정당․후보자 지지, 비방행위 등 정치적 중립 위반행위를 사전에 차단해 업무에 매진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박환기 권한대행은 "이번 선거는 도지사, 교육감, 기초자치단체장 등을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선거일정 등 시민 홍보를 철저히 해 대의성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선거업무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 권한대행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지방선거에 기여하고, 적발된 비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일벌백계하는 등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감찰활동을 강화해 달라"는 주문과 함께 "공직자는 사석에서도 늘 경계해야한다"며 그 어느 때보다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발전과 시민생활의 불편 해소를 위해 차질 없는 선거업무와 함께 현안사항과 민원업무 추진에도 행정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솔선수범해 흔들림 없이 업무에 전념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19일부터 선거기간 시작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13일간의 선거운동 또한 시작됐다. 앞으로의 선거일정은 19일부터 20일까지 선거벽보를 첩부하고, 20일 선거인명부 확정,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투표안내문(공보) 발송 후,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에 걸쳐 사전투표를 실시한다.

거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