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탄소중립·ESG 간담회 개최

중진공, 탄소중립·ESG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2-05-19 17:22:19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이 19일 오후 경기 안산시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에서 탄소중립·ESG경영 간담회 및 동참 선언식을 진행했다.

이번 탄소중립·ESG경영 간담회 및 동참 선언식은 중소기업 입장에서 탄소중립과 ESG경영을 이해하고 추진하기 어렵다는 중진공 국민참여단의 의견이 있어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박건수 한국공학대학교 총장, 김운학 안산시 기업지원과장, 설필수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및 회원사 대표 등 관계자 25명이 함께 했다.

우선 중진공에서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행한 탄소중립 수준진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제조 현장의 탄소중립을 지원하는 정책 사업을 소개했다. 이어 한국공학대학교에서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탄소중립 지원 사업을 소개했다.

지원 사업 소개에 이어 고효율 시설 도입, 협동화 정책자금 등 중소기업 지원 정책 전반에 대한 참가자들의 질의응답과 기업경영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현장 소통 간담회가 진행됐다.

특히 설필수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 이사장과 회원사 대표 11명, 한국공학대는 '탄소중립·ESG경영' 동참을 선언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와의 공존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은 올해 전국 지역본부에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ESG진단을 수행 중"이라며 "향후 업종별 탄소저감 및 ESG경영 개선방안을 도출해 기업들과 공유해 제조 현장의 탄소중립 실현과 ESG경영 확산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