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힐링, 숲 태교교실'은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되며, 1기는 오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6주간 대면 프로그램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기는 하반기(9월 15일~10월 20일)에 진행된다.
대면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부모 선언문 작성, 숲길 산책, 플라워 태교, 음악 태교, 숲속 요가 및 명상 등으로 운영된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모바일동영상을 활용한 숲 태교 교육, 숲 태교 수첩 및 교구 활용 태교활동으로 운영되며, 키트를 제공받은 대상자가 스스로 태교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대상은 우울 관리가 필요한 임신 16주~32주의 보건소 등록 임산부이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신부는 발송된 문자 및 홈페이지를 확인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힐링, 숲 태교교실을 통해 건강한 태교문화를 형성하고 산모의 스트레스 감소와 심리적 안정을 도모해 건강한 출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힐링, 숲 태교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 출산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 기관단체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경남 사천시(사천시장 권한대행 홍민희)는 23일 올해 새롭게 신설된 사천해양경찰서에서 '5월 사천시 기관단체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삼천포화력발전소 인근 해상에서 약 40분간 기관단체장 합동 해상치안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사천해양경찰서 소개 및 홍보영상 시청, 각 기관별 홍보사항 및 건의사항 전달,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항공우주청 설립 확정 기념 KBS전국노래자랑, 고려현종대왕축제, 사천에어쇼, 시민체육대회 등 사천시의 대표 축제·행사에 대한 기관단체장들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특히, 윤석열 정부의 110대 국정과제로서 사천 설립이 확정된 한국형 나사(NASA)로 불리는 항공우주청 설립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과 실무적 추진 사항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홍민희 권한대행은 "합동 해상치안 현장 점검과 회의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해양경찰서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항공우주산업의 중심도시, 해양관광 거점도시 사천시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기관단체협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 기관단체장협의회는 관내 34개 기관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매달 1회 회의를 통해 각 기관별 상호 협력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유대관계를 증진하고 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