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농기계임대사업장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 시행 [함안소식]

함안군 농기계임대사업장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 시행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3-09 07:36:38
경남 함안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장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가야권, 삼칠권 2개소에서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는 임대 농업기계 사용농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임대농업기계 운반차량이 없는 농업인들의 불편이 가중되는 상황을 해소하고 적기영농 실현과 택배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모든 농업인에게 운반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임대농업기계 택배서비스 이용방법은 출고 및 입고 시 임차인의 동행이 필요하며 농업인이 배송을 원하는 장소까지 택배운반을 하고, 본인의 농작업이 완료되면 반납하는 방식이다.

신청농가의 택배요금은 관내 전 지역 15km 왕복을 기준으로 약 17만 원이며 그 중 70%는 군에서 지원하고, 신청농가에서는 30%만 부담하면 된다.

이에 택배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직접 임대장비를 사전에 예약한 후 운송업체와 배송일정을 맞춰 배송을 요청하면 택배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함안군 농기계 임대사업장 임대농업기계 택배서비스 지원사업 추진으로 농업인에게 양질의 군민친화적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송업체는 일자리 창출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어 많은 농업인들이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벌목 작업 현장 안전점검 실시

함안군은 지난 7일 조림예정지 정리사업,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등 벌목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에는 조근제 함안군수가 직접 칠원읍 운곡리 소재 조림예정지 정리사업 현장을 방문해 안전 보호구 지급 및 착용 여부, 안전 입간판 설치 등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벌목업은 원목 절단 작업 중 기계톱 베임, 넘어지는 나무에 의한 깔림 등 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업종으로 중대 산업재해 고위험군에 속한다.

이에 군은 조림예정지 정리사업 6개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5개소 등 벌목작업이 진행 중인 11개 작업장을 방문해 중대재해처벌법과 관계법령에 명시된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벌목작업은 한순간의 방심이 돌이킬 수 없는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작업자는 물론 관리감독자 모두가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함안군, 대산면 장암권역 지구 대상 체험프로그램 개발교육 시행 

함안군은 지난 2022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준공한 대산면 장암권역 지구를 대상으로 8일부터 4월6일까지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에서 총 10회에 걸쳐 체험프로그램 개발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교육으로 새로운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재방문을 유도하고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의 홍보를 목표로 진행한다.


장암권역 지구에서 개발한 체험프로그램은 타 지역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완료지구 중 우수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사업장을 벤치마킹해 해당 사례를 안내한다.



◆함안 칠원읍체육회, 어려운 이웃 위한 백미 기탁

함안 칠원읍체육회는 지난 7일 김종달 회장 취임을 기념하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화환 대신 받은 쌀 10kg 22포(50만 원 상당)를 칠원읍사무소에 기탁했다.




◆함안 여항면 ‘식객’ 유해열 대표 장학기금 기탁 

함안 여항면 소재 음식점 ‘식객’ 대표 유해열 씨는 8일 함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