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접종기관까지 이동이 어려운 고령층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접근성이 좋고 고령층 분포가 많은 고성읍 6개 리(성내리, 서외리, 수남리, 동외리, 송학리, 교사리)의 경로당 23개소에 보건소 직원이 방문해 고성읍 보건지소에서 접종할 수 있도록 차량을 제공한다.
동절기 추가접종은 초기 유행하던 바이러스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를 모두 포함한 2가 백신으로, 기존 백신 대비 감염위험 최대 56% 감소, 입원 위험 최대 83% 감소, 코로나19 후유증인 심근경색, 뇌졸중 발생위험 58% 감소, 이상사례 신고율 1/10 이하로 감소한 것이 확인된 것이다.
이번 동절기 접종은 12세 이상 기초접종(1, 2차) 이상 완료자가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이 지나면 받을 수 있으며, 접종을 원하는 자는 사전예약 및 당일 접종을 통해 고성읍 보건지소 및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고성음악협회, ‘뮤지컬을 만나다’ 행사 개최
한국음악협회 고성군지회(지회장 박예진)는 3월 11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모이자홀에서 군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설이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 ‘토크콘서트, 뮤지컬을 만나다’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성오광대 출신 배우 김성범 씨가 진행을 맡았으며 이경욱 음악감독과 장재웅, 송나영, 조혜령, 양서윤 뮤지컬 배우를 초청했다.
이번 행사는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1부는 뮤지컬 배우들의 갈라 콘서트 공연, 2부는 뮤지컬 배우들과의 토크콘서트, 3부는 배우들의 싸인 및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고성군의회,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와의 소통간담회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13일 의회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지회장 최종림, 이하 고성군노인회)와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성군노인회 최종림 지회장을 비롯한 임원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고성군 노인복지 사업을 안내하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각 읍·면별 분회에서 경로당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문제점을 듣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고성군의회와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본회의장을 둘러보며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최종림 지회장은 “소중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주신 고성군의회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노년의 삶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을석 의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오신 어르신들께 존경을 표하며, 우리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는 고성군의회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