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밀양 방문의 해’ 이색 이벤트 이어져 [밀양소식]

‘2023 밀양 방문의 해’ 이색 이벤트 이어져 [밀양소식]

기사승인 2023-03-14 18:20:43
경남 밀양시가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15일부터 외부 관광객 유치를 위한 두 가지 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광객이 추천하는 관광지 ‘밀양 어때?!’이벤트는 밀양의 이곳저곳을 여행한 외부 관광객이 본인이 추천하고 싶은 관광지에 대해 500자 이상의 추천이유 및 후기와 인증 사진을 밀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내에 소개하는 이벤트다.


참여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참여자에게는 밀양 홍보대사로 맹활약 중인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 굿즈를 증정하며, 매달 우수작 20명에게는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두 번째 ‘밀양관광 행복 두배’ 이벤트는 밀양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외부 관광객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여행 계획서를 제출하고, 밀양 여행 중 먹고, 보고, 즐기는 데 사용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영수금액에 따라 2~5만 원 상당의 밀양시 농․특산물 꾸러미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밀양 방문을 통해 행복을 얻고, 돌아가서도 푸짐한 선물을 통해 또 한 번 행복을 얻는다는 의미의 ‘밀양관광 행복 두배’ 이벤트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밀양 농․특산물 홍보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내 밀양방문의 해-이벤트란을 참고하거나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기규 관광진흥과장은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많은 방문객들이 밀양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이벤트 외에도 힐링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와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있다. 청정영남알프스 관광매력도시 밀양에 자주 방문해 달라”고 전했다.



◆밀양시, 2022년 하반기 재정 적극집행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경남도에서 실시한 ‘2022년 하반기 재정 적극집행 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1억원을 확보했다. 인센티브를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밀양시는 김성규 부시장을 단장으로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운영하며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대한 상시 점검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10억원 이상 대규모 투자사업 집중 관리, 일일 집행실적 모니터링 추진, 재정집행 보고회 등을 통해 신속집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박일호 시장은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 빠른 재정집행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재정 신속집행으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명섭 팬클럽, 밀양 아랑무료급식소 봉사활동 

밀양시는 대중가수 조명섭 공식 팬카페의 부울경 회원들이 밀양 아랑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 60여 분께 직접 준비한 식사를 대접하고 컵라면 360개를 전달했다. 회원들은 식사 전 재능기부로 노래 봉사도 함께 진행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가수 조명섭 씨는 KBS 특별기획 ‘노래가 좋아’ 우승 후 "부족한 사람들이 서로 돕고 살아가는 좋은 세상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우승 소감을 말했고, 이에 팬들은 그의 선한 영향력을 함께 실천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밀양시, 축산물 관련업 종사자 위생교육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축산물 관련업 종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축산물위생관리법’에 따라 매년 3시간의 의무 위생교육을 받아야 하는 식육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식육판매업, 식육부산물전문판매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식용란수집판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축산물 유통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법령과 지침, 주요 위반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가곡동, 봄철 야외 화재 사고 예방 홍보

밀양시 가곡동(동장 류기우)은 봄철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4일 가곡동 119 안전센터와 협업해 야외 화재 예방 홍보를 실시했다.


통장회의에 앞서 가곡동 119 안전센터 직원들이 통장 14명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과 관련된 안전수칙과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했다.



◆단장면 이장협의회 현장 이장회의 개최

밀양시 단장면(면장 공용경)은 14일 삼랑진읍 임천리에 위치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현장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단장면 이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면정홍보를 시작으로 농업혁신의 중심이 될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내면 주부민방위기동대 봄맞이 환경정비활동

밀양시 산내면 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김해옥)는 14일 봄을 맞이해 산내면 일대의 환경정비활동에 나섰다.


이날 산내면을 가로지르는 24번 국도를 따라 진행된 환경정비활동에서 주부민방위기동대와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여해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청결한 동네를 만들기 위한 구슬땀을 흘렸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