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국가하천인 남강 만천리~대산리 일원 하천변 구간에서 골프장 직원 30명이 참여해 방치된 각종 쓰레기 3톤가량을 수거했다.
의령친환경골프장은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골프장’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의령 친환경 골프장은 인력투입으로 제초작업을 시행하는 등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코스를 관리하고 있다.
◆의령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받아
의령군이 1월1일 기준으로 산정된 18만1000여필지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다음달 10일까지 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한 개별 토지의 특성과 비교표준지의 특성 등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받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군수가 결정·공시하게 된다.
의령군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지가산정으로 개별 토지가격의 신뢰성을 높이고 공시지가의 균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2023년도 개별공시지가 조사 및 산정작업을 추진했다.
이번 조사 대상인 18만1000여필지를 지난 2022년 11월부터 토지특성조사를 진행했다. 토지특성조사는 개발행위, 산지전용, 농지전용, 사용승인 등 각종 인·허가 사항 및 용도지역·지구 신규, 변경, 폐지 고시 사항을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작업이다
◆의령군,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의령군은 봄철 산불위험이 매우 큰 가운데 산불예방 홍보를 위해 자굴산 등산로 입구 쇠목재에서 소방서와 합동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3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공무원, 소방서, 산림조합,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의용소방대 등 100여명이 참여해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물 배부 등을 안내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