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자지원 사업 [함안소식]

함안군,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자지원 사업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3-22 14:20:30
경남 함안군은 코로나19 및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60억 규모 대출에 대한 ‘2023년도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융자대상은 함안군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경남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개인 또는 법인)으로 융자한도는 업체당 창업자금 5000만원, 경영안정자금 3000만원 이내이다.


자금 대출일로부터 2년간 이자가 보전되며 시중금리에서 이차보전이율(최고 5.0%)을 감한 금리가 적용되며 전년도(1년간, 최고 3%)에 비해 지원내용이 확대됐다.

융자 취급기관은 군과 협약을 맺은 경남은행 함안지점·칠원지점, 농협은행 함안군지부·칠서공단지점, 새마을금고 함안본점, 함안군 산림조합, 삼칠농협, 군북농협으로 8개 지점이며 신청접수는 이달 20일부터 자금소진 시까지이다.



◆함안군, 제78회 식목일 기념 식목행사

함안군은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악양생태공원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지역주민 및 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목행사를 가졌다.영산홍과 남천 등 3500그루의 나무를 식재했다.


악양생태공원은 대산면 하기리에 위치한 생태공원으로 26만㎡(제곱미터)의 면적에 전국 최장 길이의 둑방과 주변 수변, 습지와 연계한 친환경 문화공간으로 2017년 조성됐다. 특히 4611㎡(제곱미터)의 핑크뮬리 화단은 가을철 인생사진 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악양생태공원 유아숲체험원 주변에 꽃나무를 식재하여 볼거리를 더했다”며 “식목행사를 통해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3월 하우스콘서트

기타리스트 박지형 참여하는 3월 하우스콘서트가 오는 30일 목요일 오후 7시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스테이지에서 열린다.


박지형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제기타콩쿠르인 도쿄국제기타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우승을 포함하여 다수의 권위 있는 국제콩쿠르에서 우승과 입상 하며 세계 기타계에 널리 이름을 알렸다. 깊은 음악적 영감을 바탕으로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끊임없는 도전 정신을 선보이고 있는 그는 일찌감치 실력을 인정받은 젊은 기타리스트다.

이번 하우스콘서트에서 선보일 연주 곡목으로는 텔레만의 솔로 바이올린을 위한 판타지아 제1번 (기타 솔로 편곡), 바흐의 류트를 위한 모음곡 BWV995 중 ‘프렐류드’, 알베니즈의 이베리아 모음곡 중 ‘회상’, ‘항구’, 스카를라티의 소나타 K.491 (기타 솔로 편곡), 메르츠의 엘레지, 요벳의 2개의 카탈루냐의 민요로 예정돼 있다.



◆함안군 승마공원,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함안군 승마공원은 미래 승마인구 창출을 위한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22일부터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평소에 승마를 즐기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말산업 저변확대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학생은 205명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관내 학생들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사회공익 학생들은 기금을 포함한 보조금으로 강습비를 100% 지원하며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함안군승마공원은 학생승마체험 외에도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한 자유학년제, 미래 승마 인력자원 육성을 위한 유소년 승마단, 장애인들을 위한 재활승마 등 보다 많은 이들에게 승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