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서동생활공원은 현재 변신 중 [의령소식]

의령 서동생활공원은 현재 변신 중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3-03-22 14:58:52
의령 서동생활공원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길이 조성되어 누구나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 중이다.

2007년 4월에 준공된 지 17여 년 만에 기존 평범한 공원에서 탈피해 관광객들과 군민들에게 도심 속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자 의령군 시설관리사업소는 3월 초부터 공원 내 테마 꽃길 조성과 더불어 공원 환경정비에 한창이다.


의령군 시설관리사업소는 봄의 향기가 묻어나는 팬지, 튤립을 포함한 15종의 다양한 품종 총 5만여 포기 꽃을 4월 말까지 심을 예정이다. 특히 4월20일 개최되는 의령홍의장군축제 관광객 맞이를 위한 테마 꽃길 조성을 서두르고 있다.

서동생활공원은 낮에는 테마 꽃길과 더불어 밤에는 빛과 조명을 통한 아름다운 공원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 역시 진행 중이다. 공원 내 생태연못을 활용한 달빛 포토존을 설치하여 전국에서 제일가는 ‘사진 명소’를 만들 계획이다.

장동재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의령군의 중심에 있는 서동생활공원을 언제나 찾아가고 싶은 친구 같은 힐링의 공간 일번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의령군, 전통장 활용 간식만들기 시범 운영

의령군은 21일 전통장류활성화센터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전통장을 활용한 간식만들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시범운영 프로그램은 전통장을 활용하여 된장크림쿠키·망개주먹밥·돈떡돈떡을 만들기이며,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받아 총 10회, 7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군은 2023년 상반기는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추진하고 하반기 미래교육원과 연계해 체험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다.



◆의령군, 내달 10일까지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

의령군은 4월 10일까지 2023년 1월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청취 기간을 운영한다. 

열람대상은 관내 단독·다가구주택 등 개별주택 총 1만900호이며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에 앞서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군청 재무과,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열람할 수 있다.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으면 의견서를 첨부해 군청 재무과와 읍·면사무소에 방문·우편·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