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1958. 12. 31.이전 출생자)으로 함양군민은 지역특성상 65세 이상 연령 구분 없이 11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장소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고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도 접종이 가능하다.
관내 위탁의료기관으로 함양읍에 있는 강남가정의학과의원, 동신가정의학과의원, 성모의원, 우리정형외과의원, 정해일의원, 제일가정의학과의원, 중앙의원, 한마음연합의원, 함양성심병원, 함양웰소아청소년과의원, 함양튼튼정형외과의원, 홍인의원이며 안의면에 있는 안의중앙의원, 한사랑의원, 현대가정의원 등이다.
한편 14세-64세 이하 함양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유료예방접종은 오는 18일부터 실시할 계획이며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접종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국에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예방접종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 상태가 좋은 날 방문해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접종 후 20-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면서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한 뒤 귀가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