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낙인 군수 "군민들이 체감하는…적극행정 추진해야" [창녕소식]

성낙인 군수 "군민들이 체감하는…적극행정 추진해야"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12-06 15:57:49
경남 창녕군은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적극행정의 성과를 제고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성낙인 군수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유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른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다가오는 2024년 창녕군의 실정에 맞는 적극행정을 발굴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군은 보고회뿐만 아니라 새올 행정 게시판에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유 게시판을 개설, 꾸준히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똑같은 업무라도 공무원의 관심도와 의지에 따라 군민들이 체감하는 크기가 달라지는 만큼 전 직원은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행정을 추진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적극행정 공유 보고회가 창녕군 실정에 맞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그워너창녕(유)와 보그워너DTC, 성금 1500만원 기탁

보그워너 창녕유한책임회사와 보그워너DTC(연구소)의 임직원들이 5일 연말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 돕기에 동참하고자 성금 1500만원 창녕군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보그워너 창녕유한책임회사와 대구에 위치한 관계사인 보그워너DTC 임직원들이 사랑 나무 바자회 활동에서 얻은 수익금으로 알려졌다.



◆㈜노블애드디자인연구소, 장학금 500만원 기탁

창녕군은 5일 ㈜노블애드디자인연구소가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성낙인 군수)에 창녕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노블애드디자인연구소 안정철 대표는 “인재 양성의 책임은 국가와 학교뿐 아니라 지역사회, 기업, 가정 모두에게 있다”라며, “전 직원과 회사가 합심해 마련한 장학금이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갈 창녕군의 인재 육성을 위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 경로당 및 취약계층 돕기 행사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군청 행복관에서 경로당 및 취약계층 돕기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달걀과 라면, 통조림 등으로 구성된 생필품 꾸러미를 관내 14개 읍·면 저소득 한부모 및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130여 가구에 전달했다.



◆제41회 창녕미술협회 정기전 개최

창녕미술협회(회장 구자원)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창녕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제41회 창녕미술협회 정기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회원들의 순수한 창작활동으로 다양한 창녕 지역의 삶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표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창녕미술협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끊임없는 창작의 고뇌로 완성된 서양화와 동양화,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작품 35점을 전시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정기전을 찾아와 주신 모든 분이 예술의 향취를 느껴보시고 미술이 주는 위로와 삶의 활력을 가득 담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