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말양시장 퇴임식 [밀양소식]

박일호 말양시장 퇴임식 [밀양소식]

기사승인 2023-12-11 16:44:20
11일 오전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행복도시, 힘찬 미래도시 밀양’ 건설을 위해 10여 년간 헌신해 온 박일호 시장의 퇴임식이 열렸다.

이날 퇴임식은 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석별의 동영상 상영, 공로패 및 재임기념패 증정, 퇴임사, 기념 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박일호 시장은 “2014년에 밀양시장으로 당선돼 취임사를 한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여 년이 지났다. 밀양 발전이라는 대의 앞에서 저의 진심을 믿고 묵묵히 맡은 역할을 다해주신 전 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170여 개의 사업들을 추진해 오면서 훈련된 공무원 여러분들이 있기 때문에 저는 떠나지만 밀양시의 미래가 걱정되지 않는다”라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직원들은 “10여 년 간 시장님과 함께해서 행복했다. 시장님의 새로운 인생을 응원한다”라며 작별인사를 전했다.



◆향우기업 밀양공업사, 8년째 장학기금 1천만원 전달

밀양시민장학재단은 김해시에 위치한 향우기업 밀양공업사(대표 김호상)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1000만원을 전달했다.

대표인 김호상(75) 씨는 밀양시 무안면 죽월리 출생으로 1975년 부산에서 밀양공업사를 설립해 현재는 김해 안동에서 기업을 운영 중이다. 48년 넘게 운영하며 매출액 70억원이 넘는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2015년부터 올해까지 8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며 교육발전을 위한 후원으로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3년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349호로 가입한 고액 기부자로 부산광역시, 김해시, 밀양시에 수억원을 기부하며 나눔의 삶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김호상 씨는 “먼저 나부터 시작해 우리 가정으로, 나아가 이웃과 이웃으로 번져 온 누리에 가득할 때 더 함께 잘 사는 세상은 만들어지게 된다”고 자신의 신념을 밝히며 “장학금 1억원 출연을 목표로 더 열심히 사회를 위해 나누겠다”고 전했다.



◆문경수 과학탐험가 초청 강연 개최  

밀양시는 연말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3시30분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팝페라 테너 정주영의 무대로 사전공연을 시작하고, 오후 4시 밀양시민대학 강연이 개최된다. 

12월 강연자는 국내 1호 과학 탐험가인 문경수 탐험가다. 문경수 탐험가는 2010년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물학그룹과 함께 과학탐사를 다녀왔다.


생태계에서 살아가는 수많은 생명체들의 살아가는 원리를 남다른 관점으로 관찰해 생존과 성장의 원리를 파헤치고 감동을 선사하는 강연을 펼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문 탐험가는 화성을 탐사하는 NASA 과학자, 화산폭발 현장을 누비는 화산학자, 1억년 전 지구의 지배자인 공룡을 연구하는 공룡학자의 탐험 현장 등 호기심 가득한 과학탐험의 세계로 밀양시민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