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매년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이행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이는 1년 단위로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수립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계획내용의 충실성, 시행과정의 적절성, 시행결과의 우수성, 지역주민의 참여도·만족도와 민관협력, 균형발전 노력 등을 평가한다.
지난해 시는 ‘다 함께 행복한, 살고 싶은 밀양’을 목표로 여성과 아동이 함께 누리는 복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등을 수립해 4대 추진전략 56개의 세부 사업을 추진했으며 평가 결과 다양한 지표에서 고르게 점수를 받아 특별상 수상과 함께 포상금 800만원을 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얻어 낸 성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삼랑진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밀양시 삼랑진읍 행정복지센터 신청사가 18일 문을 열었다.
삼랑진읍 외송중앙길 6에 들어선 신청사는 삼랑진읍 행정복지센터와 일랑문화센터가 함께하는 복합 건물의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1021.63㎡다.
신청사는 넓은 주민 휴게공간과 민원공간을 제공해 기존의 협소한 민원공간으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했다.
아울러 임산부 휴게실, 복지상담실을 갖추고 있어 보다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민귀옥 삼랑진읍장은 “쾌적한 새 청사에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밀양풋볼스포츠클럽 15세 이하(U-15)팀 창단
밀양풋볼스포츠클럽(대표 백승대)은 미래의 대한민국 축구를 빛낼 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U-15 유소년팀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창단식에는 클럽 관계자를 비롯해 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밀양 출신으로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한 김병지 강원FC 단장과 많은 축구관계자가 참석해 후배들을 응원하는 축하의 자리가 됐다.
밀양풋볼스포츠클럽은 U-12는 초등부, U-15는 중등부로 구성된다. 이번 U-15 창단으로 초등학교, 중학교로 연결되는 클럽참여를 통해 그 기량과 꿈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됐다.
16명의 선수들로 구성된 U-15 밀양풋볼스포츠클럽은 백승대 대표, 이희봉 사무국장, 이영준 감독 및 지도진이 이끌어 갈 예정이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 ‘ESG & 안전 슬로건 공모전’ 수상자 발표
밀양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영태)은 18일 공단 회의실에서 ESG 및 안전 슬로건 공모전에 대한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공단 ESG 및 안전경영 실천 방안으로 ESG 경영 방향성과 의지를 표현하고 안전보건경영방침을 바탕으로 한 안전의식 개선을 주제로 진행됐다.
모두 58건의 슬로건이 접수됐으며 적합성·창의성·명료성 등의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총 6건(최우수 2건, 우수 1건, 장려 3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향후 각종 자료 및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초동고을미술회 ‘미리벌 예향(藝鄕) 展’개최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회장 신진기)는 18일까지 초동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1회 초동고을미술전‘미리벌 예향(藝鄕)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전은 ‘2023년 밀양방문의 해를 맞아 떠나는 즐거운 밀양여행’라는 주제로 소두 김인환 작가와 조운복 부산대 교수 등 유명 작가와 관내 작가 10여 명이 3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대도시에서 작품 활동을 하다 초동지역에 귀농, 귀촌한 작가들과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로 구성됐으며, 지역민들이 미술 시서화 작품을 관람하고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