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 "밀양을 문화예술의 중심도시로 발전"

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 "밀양을 문화예술의 중심도시로 발전"

문화예술분야 공약 발표

기사승인 2024-02-05 16:12:36
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는 5일 "밀양시립예술단을 창단하고 밀양문학관을 설치하는 등 밀양을 문화예술의 중심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병구 예비후보는 이날 문화예술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밀양시의 문화예술정책은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며 문화예술 중심도시의 위상을 다시 회복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안 후보는 "문화예술 중심도시의 위상을 재정립의 공약 추진을 위한 세부추진사업으로 문화 예술 정책 및 예산 편성시 문화 예술인들이 참여하고, 지역문화예술인들에 대한 동기부여 및 책임감을 고양하겠다"고 말했다.

또 "문화·예술 공간의 상시 개방으로 관리자 중심이 아닌 전문가, 시민 중심의 탄력적 자율적 운영과 창의성과 혁신을 통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트를 발굴 육성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 문화·예술인의 테마거리조성으로 상시적 전시 판매 및 공연 공간을 창출하고 밀양문학관을 설치하여 밀양문학의 역사를 보존하고 문학의 미래를 창조하는 공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시립예술단을  창단해 시민에게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넓히고 향토문화유산보호위원회를 활성화하는 등 문화유산의 보존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세계문화유산인 아리랑의 국가 브랜드화 사업 추진으로 글로벌 아리랑문화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동호인 주도의 버스킹 공연장을 확대하고 공연을 지원하며 향교, 유도회, 서원의 문화행사 보조금을 확대하고 개인 박물관 및 종합 민속 생활문화전시관 건립 지원을 약속한다"고 했다.

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는 “밀양은 아리랑으로 대표되는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전통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음악,연극,영화,문학,미술,민속 등을 더욱 발전시켜 시민들이 아름다운 문화를 향유하는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