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행복안의 봄날센터 준공식 개최

함양군, 행복안의 봄날센터 준공식 개최

기사승인 2020-07-30 14:23:16
[함양=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함양군(군수 서춘수) 안의면의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새로운 지역발전을 도모할 핵심 공간인 '행복안의 봄날센터'가 준공됐다. 

함양군은 30일 오전 서춘수 군수를 비롯해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 임재구 도의원, 군의원, 유관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안의 봄날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을 가진 행복안의 봄날센터는 지난 2016년 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2017년부터 국비 20억 5700만원을 보조받아 총사업비 48억 3400만원을 투입해 649㎡의 면적의 지상 2층 다목적커뮤니티센터 1동, 선비공원, 공영주차장 등으로 조성됐다.

커뮤니티센터 1층에는 주민 커뮤니티를 위한 작은 도서관, 지역아동을 위한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아방이와 2층에는 지역주민 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동아리방, 여가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취미교실, 그리고 회의 등이 가능한 다목적홀이 들어선다. 

특히 봄날센터는 고기밀 창호, 고기능 단열재 등 패시브 기술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고, 고성능 냉난방기와 고효율 LED조명 액티브 기술,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생산설비를 구축함과 동시에 건물 내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건물에너지 관리시스템(BEMS)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경상남도 최초 전국 16번째로 에너지소비량을 최소화하는 녹색 건축물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인 '제로에너지 건축물' 본인증을 취득했다.

서춘수 군수는 "행복안의 봄날센터가 지역주민들에게 여가‧문화공간을 제공해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소통하며 주민들의 불편함을 귀 기울여 듣는 열린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