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진주시,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기사승인 2021-01-28 10:26:35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정보공개 운영 실적을 평가하는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국민의 권리보장과 참여, 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58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 10개 지표 평가를 통해 정보공개 운영 처리 실태 전반에 대해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등 총 4개 등급으로 평가됐다. 


진주시는 각각의 평가지표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나 특히 사전정보 공표 등록 건수, 고객수요분석과 반영 지표에서 만점을 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시민단체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외부평가단을 구성해 평가를 실시하고 기관별로 평가결과가 공개됐다.

시 관계자는 "정보공개 종합평가 결과가 2019년 우수 등급에 이어 2020년 최우수 등급을 받아 진주시의 정보공개 수준이 많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관심 정보에 대한 투명한 사전공개 등을 통해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