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고려대구로병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고려대구로병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2-06 11:15:07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고려대학교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사업단은 지난 3일 산·학·연·병 협력 체제 구축하고, 바이오메디컬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협력 학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업종전환 경남 지역기업의 신규 의료기기 아이디어, 연구개발, 임상, 제조협력 ▲김해 의생명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 및 기업 간 연계 확대를 위한 체계 구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진흥원은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보건의료 창업혁신을 추진하는 지역 클러스터-병원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동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의생명 기업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수도권의 우수 연구 인력 및 임상의들과 경남 및 김해지역 의생명 기업 간 공동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더 나아가 김해의 의생명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우수한 의료기기를 생산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갖는다.


송해룡 고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단장은 "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임상 경험을 포함해 그동안 고려대 구로병원이 쌓아온 연구역량과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비수도권 지역의 바이오메디컬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윤정원 원장은 "고려대구로병원의 경험과 지식이 의생명 특화지역인 김해시와의 시너지를 통해 바이오메디컬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개발, 연구 고도화 및 산업발전을 해나가는데 큰 기여를 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