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맞춤형 인구증가 방안 신규 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함양소식] 함양군, 맞춤형 인구증가 방안 신규 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1-03-09 14:58:17
[함양=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함양군(군수 서춘수)이 지난 8일 본청 담당관·과·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맞춤형 인구증가 방안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1월 실시된 「함양군 맞춤형 인구증가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와 군 자체적으로 발굴한 시책에 대해 추진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주요 시책을 살펴보면 ▲일자리연계형 지원 주택조성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운영 ▲주택보금자리 지원 ▲함양청년 지역정착 취업 및 창업유인책 제공 등 6개 분야의 18개 시책이 발굴됐다.

함양군은 추후 「함양군 인구늘리기 지원 조례」 개정 등을 통해 함양군 인구늘리기 시책에 반영해 인구 감소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방침이다.

서춘수 군수는 "인구늘리기는 단순히 하나의 부서만이 아닌 모든 부서에서 함께 고민해야할 문제"라며 "주거·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굴된 이번 시책과 기존 시책들을 연계 추진해 인구 감소 대응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함양군,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경남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을 오는 10일부터 1인당 월 최대 30만원까지, 구매 금액의 10% 특별할인 판매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할인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한 것으로,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상품권 구매 앱(경남지역상품권, 경남은행 투유뱅크, 농협은행 올원뱅크 앱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별할인 판매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법인에 대해서는 할인하지 않으며 판매 규모는 5억원으로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권면 금액은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등 총 4종이다.

소비자는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을 통한 제로페이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지 않아도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제로페이 가맹점인 소상공인은 별도의 결제수수료(상시 근로자 수 5인 미만, 연매출 8억원 이하 기준)가 없다.

아직까지 제로페이 가맹점에 가입하지 않은 소상공인은 온라인이나 가까운 읍면사무소, 군청 일자리경제과에서 가입 신청하고, 가맹점 신청을 했지만 아직 시스템 연결을 하지 않은 가맹점에서는 빠른 시일에 사후 관리 절차를 완료하는 것이 좋다.

10일 현재 제로페이 가맹점은 802개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가맹점 현황은 군 홈페이지에 상시 게시하고 있다.

지류형 함양사랑상품권의 경우에는 이번 특별할인에 포함되지 않으며, 추후에 실시할 예정이다.

차은탁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특별할인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과 유관기관·단체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