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도시센터, '2021 웰컴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김해문화도시센터, '2021 웰컴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기사승인 2021-03-16 22:30:03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웰컴 레지던시’에서 2021년 장기/상반기/비거주 입주 작가를 모집한다. 

장유 무계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문화도시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웰컴 레지던시’에서 입주 작가는 지역 인근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2021 ‘웰컴 레지던시’에서는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예술 창작 활동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어린이 특화 프로젝트’, 무계 마을 일상에서 예술을 느낄 수 있도록 야외 전시를 해보는 ‘공공 예술 프로젝트’, 무계의 장소·사람·역사를 주제로 작가 개인의 작품과 연계하거나 재구성해 창작해내는 ‘지역 연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2020년과는 다르게 입주 기간을 구분해 모집하는데 ‘어린이 특화 프로젝트’와 ‘공공 예술 프로젝트’는 입주 작가 모두가 의무적으로 참여해야하는 프로젝트이고 ‘지역 연계 프로젝트’는 장기 입주 작가에게만 해당되는 의무사항이다.

이번 ‘웰컴 레지던시’는 오는 4월 2일까지 모집공고 및 서류접수를 실시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입주 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과의 문화·교류가 이뤄져야 하는 만큼 입주 작가의 예술성과 전문성뿐만 아니라 지역과의 연계 가능성, 확장 및 발전가능성을 선정기준으로 두고 심사가 이뤄진다.

김해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웰컴 레지던시가 입주 작가들의 창작활동에 도움을 주고, 교류의 장 역할을 함으로써 장유 무계지역의 활력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