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군수 “지역 맞춤형 뉴딜사업 적극 나서줄 것” 당부

조근제 함안군수 “지역 맞춤형 뉴딜사업 적극 나서줄 것” 당부

기사승인 2021-07-06 12:07:01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는 5일 7월 연석회의를 통해 정부의 ‘한국형 뉴딜정책’에 맞춰 지역맞춤형 사업발굴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조 군수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와 지역 양극화, 저성장 등으로 인한 경제 사회구조의 대대적인 변화에 대응, 2025년까지 160조 원을 투자해 지역 균형 발전을 골자로 한 정부의 ‘한국형 뉴딜정책’ 발표를 언급했다.

조 군수는 “지방재정투자 심사 간소화, 지방채 초과발행 협의, 교부세 지원 등 인센티브를 강화하여 지역 균형 발전 사업발굴을 장려하고 있다” 며 이에 “각 부서에서는 정부와 경남도의 뉴딜사업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검토해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 등 군에 접목 가능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미래 신성장 산업육성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강화해 줄 것도 주문했다. 특히, 재난 대응, 개발제한구역 보전 등 군정 핵심 시책과 인·허가 및 제한 부서 간 교차 검증 등을 통해 군민 불편, 군정 부담 등 부작용이 발생할 여지를 줄여 줄 것을 지시했다.

이어 조 군수는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라 민원인들의 불편이 없도록 맡은 바 업무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