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경남]밀양시, '출향인의 정원' 조성

[동부경남]밀양시, '출향인의 정원' 조성

기사승인 2021-10-29 14:13:03
[밀양=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29일 밀양시산림조합과 밀양아리랑대공원 내 아리랑동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출향인의 정원'에 출향인들의 고향 나무를 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출향인의 정원 조성을 위해 창원시는 출향인들이 내 고장 공원에 출향인 자신의 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홍보 및 정책적 지원을 하고, 산림조합은 모금관련 계좌개설 및 수목구입, 식재 업무를 맡기로 했다. 


'출향인의 정원'은 총사업비 10억4000만원, 조성면적은 1만2435㎡이며 출향인이 참여해 식재할 나무는 홍단풍 외 2종으로 나무정원 형식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고향의 공원을 출향인들과 함께 가꾸는 사업으로 고향을 떠나있는 출향인들이 고향에 '나만의 나무‘ 심기 신청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출향인의 정원' 조성에 참여를 희망하는 출향인(개인, 기업, 단체)은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밀양시청 산림녹지과로 방문하거나 전화, 시청홈페이지,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일호 시장은 "지난 2017년 준공한 ‘출향인의 숲’의 성공적인 추진에 이어 호응이 좋아 ‘출향인의 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고향을 떠나 있지만 마음은 고향을 향해 있는 출향인들에게 고향의 숲을 아름답게 꾸미고 추억할 계기가 될 것이다. 많은 출향인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해시 블로그 인기…1일 방문횟수 급증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김해여행부터 유익한 생활정보까지 김해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긴 시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1일 평균 2000회 안팎이던 시 공식 블로그 방문횟수가 최근 들어 7000~8000회 더 늘어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2일 1만5000회를 넘기기도 했다. 2009년 5월 개설한 시 블로그는 지난 28일 기준 구독자수 1만8975명이며 업로드된 정보량은 총 4000건을 넘어선다. 


주로 시 SNS 서포터즈들이 지역 곳곳을 누비며 촬영하고 기록한 사진과 영상물 등이다. 

시 블로그는 크게 ▲김해 여행정보 가득한 ‘즐겨보자 김해’ ▲법정문화도시 김해의 문화를 소개하는 ‘가야왕도 김해문화’ ▲알찬 생활정보로 꽉 찬 ‘구석구석 김해소식’ ▲김해의 아름다운 풍광이 담긴 ‘찰칵찰칵 김해사진’ 4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또 최근에는 하루 1번 김해지역 코로나19 관련 상세 정보를 담은 ‘코로나19 상황알림’을 게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전안내문자와 연동돼 있어 접근도 쉽다. 포털에서 찾으려면 ‘김해시 블로그’로 검색하면 된다.

이 밖에도 시 공식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와 관련 사이트(김해시청, 김해시콜센터, 김해관광, 김해가야뜰)로의 전환도 편리하다. 

이동희 공보관은 "블로그 채널 특성에 맞는 시정소식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과 소통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