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얼음골사과' 17일 NS홈쇼핑서 방송 [밀양소식]

'밀양얼음골사과' 17일 NS홈쇼핑서 방송 [밀양소식]

기사승인 2021-12-16 17:18:01
밀양의 대표적인 명품농산물인 얼음골사과가 17일 NS홈쇼핑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들 안방 구석구석을 찾아간다.

밀양얼음골사과는 NS홈쇼핑과 전략적인 제휴를 맺어 올해 초부터 홈쇼핑 방송 판매를 해오고 있다. 

지난 1월에는 40분이 편성된 방송에서 시작 28분 만에 준비된 물량 22톤을 전부 매진한 사례가 있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과다.


이번 방송은 NS홈쇼핑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지원받아 밀양물산-NS홈쇼핑 전용 사과박스를 제작해 지난 1월보다 5kg 1박스당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구입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국적으로 송출될 밀양얼음골사과 홍보⋅판매 방송은 오후 4시 10분부터 4시 50분까지 40분 동안 생생한 라이브로 진행되며 전국의 다양한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밀양의 대표 농산물이자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로 명성이 자자한 얼음골사과는 밀양물산주식회사에서 판매하는 명절선물세트와 밀양시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 ‘해맑은상상 밀양팜’을 통해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지난 1월 NS홈쇼핑 매진과 이번 NS홈쇼핑 판매를 발판 삼아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홍보 및 판매돼 다양한 농특산물 판로 개척과 농업인 소득 증대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힘껏 도약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도 밀양얼음골사과 홍보대사 개그맨 조문식씨가 출연해 화려한 입담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한 편 자체 쇼핑호스트의 전문적인 홍보까지 더해질 계획이다. 

홈쇼핑 방송에 대한 모든 행정절차를 밀양시 100% 출자기관인 밀양물산이 이행하고 시는 적극적인 판매 지원으로 협업을 추진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전망이다.

박일호 시장은 "앞으로도 밀양의 농산물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유통 판로 확보를 위한 지자체와 기업 간의 꾸준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밀양시 출자기관인 밀양물산과의 협업으로 밀양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 또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교동 도시재생 예비사업 선정


국토교통부의 2022년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밀양시 교동이 선정됐다.

도시재생 예비사업(구 소규모재생사업)은 본 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기 위한 첫 관문으로 2022년부터 예비사업이 선행돼야만 추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이번에 선정된 교동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총사업비는 2억원이며 ‘전통의 교동, 화합의 교동, 찾아오는 교동 방문기’라는 비전으로 2022년부터 밀양향교 3길 일원에서 추진된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교동 방문‘기’, 교동 방문‘로’, 교동 방문‘주’ 3개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참여해 전통가옥 골목 풍경을 정비하고 전통 먹거리인 방문주를 활용한 공동체를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교동 예비사업 대상지는 20년 이상 노후 건축물 비율이 92.2%로 주거지역에 대한 재생이 시급하며 밀양향교와 손씨고가 등의 지역 전통문화와 연계한 도시재생사업 시행에 따른 높은 효과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밀양시는 교동 예비사업 선정을 위해 지난 3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교동 도시재생대학 기초‧심화 과정을 운영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그 결과 골목길 풍경 가꾸기, 전통 방문주 만들기 등의 구체적 사업방안을 도출했다.



◆밀양아리랑시장, K-MAS(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진행


연말을 맞이해 전통시장 살리기의 일환으로 밀양시 내일동 밀양아리랑시장이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K-MAS(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를 실시한다.

'크리스마스의 확실한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시장경영바우처지원 마케팅 사업으로 추진된다.

밀양아리랑시장에 크리스마스트리 및 포토존 설치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 고객 방문을 유도하고 소비촉진으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무엇보다 코로나19 방역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방역과 함께 경품추첨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밀양아리랑시장 상설시장 내에서 행사기간 동안(12월 18일~12월 20일) 1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제출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
 
밀양아리랑시장 내일전통시장 내에서는 건조기 4대, 김치냉장고 6대, 전기밥솥 15개에 대한 경품추첨 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행사기간 동안 5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별로 경품권을 지급하고, 경품추첨은 21일 오후 3시 유튜브로 중계할 예정이다.

박일호 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번 기회에 전통시장을 찾아 소상공인들도 돕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느끼며 풍성한 연말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밀양=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